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맥 듀얼 모니터 구성 포기

IT.테크

by monan.stone 2012. 10. 11. 20:12

본문

이전 포스팅 "아이맥 듀얼모니터 구성"에서 결정한 대로 우성엔터프라이즈 위큐브 ST2770W LED IPS 를 가격 검색 후, 최저가로 지마켓(G마켓) 에서 구매해 오늘 물건을 받았습니다.



인터넷 쇼핑, 특히, 전자제품을 쇼핑해 보면 포장 상태에서 어떤 감이 옵니다. 왠지 반품된 물건이 온 것처럼 봉인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하지만 전자제품을 인터넷 쇼핑하면서 제품에 이상만 없다면 그 정도는 감수하자는 생각으로 포장을 풀어 설치하였습니다. 아, 그 전에 아이맥 iMac 썬더볼트 (Thunderbolt) 포트에 물릴 어댑터로 강원전자 넷메이트(NETmate)Mini DisplayPort to DP/DVI/HDMI 컨버터를 우선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단일 Mini DP to HDMI 어댑터만 살까 하다가 혹시 몰라서 세 가지를 한꺼번에 쓸 수 있는 이 제품으로 샀어요.



무결점 정책은 아니었지만 언뜻 보기에 불량화소는 없어 보였습니다. HDMI 케이블이 없어서 DVI(Dual Link)로 연결했는데 qHD(2560x1440) 해상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최고 해상도는 1920x1200으로 되더군요. HDMI로 연결시에는 HD해상도인 1920x1080으로 볼 수밖에 없는 것이 당연했지만 DVI로 연결했는데 qHD를 느낄 수 없다는 게 이상했습니다. 아이맥을 2560x1440으로 쓰고 있어서 이왕이면 같은 해상도로 보는 게 편할 것 같아서요. 인터넷을 검색했더니 강원전자 넷메이트 컨버터 탓인 걸 알았습니다. 이 컨버터가 지원하는 최고 해상도가 1920x1200이라고 하더군요.(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어쨌든 HD 모니터용으로 쓰려고 구매한 것이라 해상도 문제는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문제들이 발생했습니다.


기울기 조절하는 받침대는 상당히 뻑뻑해 힘을 많이 줘야 했고 기울기를 조절해도 모니터가 계속 흔들흔들해서 안정감이 없더군요. 그리고 상하조절 장치가 없어 아이맥과 나란히 두었을 때 배치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더욱 큰 문제는 모니터에서 심각한 소음이 들려왔다는 것입니다. 보통 오래 된 TV에서 흔히 나는 잉~하는 기계음인데 혹시 내장스피커탓인가 하여 음량을 최소로 낮춰 보았으나 스피커탓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모니터 전원을 꺼보았더니 그렇게 평화로울 수가 없더군요. 도저히 이런 상태를 견디며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반품입니다. 하자시 반품은 무료라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